티스토리 뷰

자기계발&팁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법

개발자와코더사이가 PM일까? 2018. 6. 10. 19:14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사실은 자동차 보험을 저렴에 드는 법은 특별한게 없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보험을 들려고 할때 이미 내 운전자 사고 이력 같은 것을 보험사끼리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동일 보험 금액은 거의 대동 소이 하겠지요.

그래도 10원이라도 싸게 들려고 한다면 우선 유명한 보험사인 다이렉트 삼성화재 같은 곳에서 견적을 내봅니다. 삼성화재가 제가 알기로는 아직까지는 1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표준 약관 같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저는 삼성화재에 견적을 내기 위해서 내봅니다. 

이때 견적을 낼때 자손과 자상에 대해서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항상 자상을 선택합니다. 금액이 조금은 올라가기도 하겠지만 그래도 저는 자상을 선택합니다. ㅎㅎ

그 다음에는 자기가 자주 이용하는 ok캐쉬백이나 포인트 몰로 갑니다.

그 다음에 최대한 보험 견적을 냅니다. 동부화재, 롯데화재, 교보 등등... 이때 견적을 낼때 개인정보에 대해서 최대한 조심하게 선택해서 견적을 내면 귀찮게 보험회사에서는 전화나 연락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견적을 내면서 자신이 차량에 대해서 가장 저렴하게 해주는 보험사을 선택 후 다시 한번 비교견적을 해주는 곳에서 보험을 들게 되면 제가 경험 한것은 똑같은 보험사의 다이렉트 보험을 드는데도 5만원정도 더싸게 드는 것 같습니다. 

이게 왜 자동차 보험을 싸게 드는 법이냐고 물어 보신다면? OK 캐쉬백 이나 다른 포인트 쇼핑몰에서 보험 견적을 내는 것만으로도 작게는 천포인트 많게는 3천 포인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ㅎㅎ.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OK 캐쉬백이나 포인트 몰을 이용해서 보험을 들어서 광고 수익금 얻자.라는 이야기입니다. ㅎㅎ

다만 아쉬운 것은 이전 보험이 Eco 보험 특약에 들어가 있다면 Eco 보험에 환급받아야 하기 떄문에 다른 보험회사에 드는 것은 힘들 것이고 또 특정 보험회사에 충성심이 있다면 이런 잔꾀가 통하지 않습니다. ㅎㅎ

보험 회사에서 본다면 저 같은 사람이 싫겠지만 생각해보면 대부분의 보험회사들이 이미 가입한 보험고객에게는 찬밥 신세를 하게 되니..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마치 핸드폰 이나 인터넷 가입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