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계발&팁

네이버 데이터 랩/ 구글 트렌드

개발자와코더사이가 PM일까? 2016. 3. 26. 02:15
반응형

블로그에서 방문객 수를 늘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아마도 올바른 키워드 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키워드 선정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올바른 키워드는 아래의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블로그 키워드가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한 글에서 최상위로 올라와야 한다.

2. 블로그 키워드가 조회 수가 많아야 한다. 


그런 키워드 선정을 도와주는 사이트가 2가지가 있는데 

우선 구글 트렌드가 있습니다. 예전부터 구글에서는 구글 트렌드를 지원했었는데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검색어와 조회 년도 지역 관심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대한민국에서 검색사이트를 통하여 들어오는 경우에는 최소한 저의 블로그에서는 네이버가 월등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트렌드가 필요했었는데요 오늘 우연히 네이버에서 데이터 랩이라는 서비스를 발견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는 대상/기간/주제어를 통하여 해당 키워드의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한번 구글 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 국민카드/신한카드/롯데카드를 비슷한 년도로 조회를 했을 경우 해당 데이터를 똑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거의 비슷한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히 사용한 결과 제가 생각하기에는 구글 트렌드는 검색어를 최대 5개까지 지원하고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는 3가지 지원

상세 키워드에 대한 결과는 네이버 데이터 랩이 더 올바른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키워드가 전세계적으로 사용하는 단어라면 구글 트렌드도 잘 찾아오겠지만요. 






다시 블로그 방문수로 중점을 두어서 글을 쓴다면 위와 같은 결과에서는 국민카드/신한카드/롯데카드 중에서 될 수 있으면 신한카드로 사용을 하고 신한카드 B.Big(백) 중심으로 블로그 글을 쓰는 것이 조금더 블로그 방문수를 늘리수 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해당 결과를 검색어를 조회를 100으로 보고 나누어서 보여주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조회수를 확인 할 수는 없습니다. 단지 %만 확인이 가능 할 뿐이죠. 아마도 이런 정보는 돈이 되는 정보라서 함부로 공개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트렌드 정보는 블로그 키워드 선정에 대해서 좋은 참고 자료도 되겠지만 

통신사 선택(KT통신사, SK통신사, LG통신사)이나 개발 DB 선택 등 삶에 여러가지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